top of page

눈마사지 안내 그리고 확인 효과 그리고 하는 방법

눈마사지 보통 대게 사람들은 하루평균 13시간에서 15시간까지 눈을 뜨고 생활을 하는것이 가장 많은 보편적인 생활이라고 볼 수 있다.


심지어 잠을 청했을때 조차도 쉴 새 없이 눈을 움직이니 어떤부위보다 쉽게 피로해지고 피로를 호소하는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현대사회 즉, 바쁘게 돌아가는 사회에서 디지털문화가 너무 급성장하였기때문에 tv나 스마트핸드폰을 너무 자주 들여다 보기 때문에, 자주 눈 피로회복을해주시거나 "루테인" 같은 건강보조제 복용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야 한다.


특히 이상하게도 눈의 피로가 줄어들면 신체기능도 덩달아 좋아지는 느낌 받으실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인 눈마사지 기법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눈피로 원인 그리고 효과


요즘들어 더욱더 바뻐진 현대인들은 자신의 눈을 혹사하면서 생활하시는분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매일은 못하더라도 2~3일에 한번씩 꾸준하게 눈피로마사지를 해준다면 잃어버린 시력회복은 불가능하더라도 더이상 나빠지지 않고 회복하는데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눈의피로는 안구 근육긴장을 기반으로 시력저하에 치명적인 작용을 합니다


  1. 특히 젊은세대들에게 나타나는 대표적인증상 "안구건조증, 피로로인한 충혈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2. 눈 주위 혈관을 자극하게되면 혈관 속 노폐물 제거는 물론 영양공급이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더 나아가서 백내장, 녹내장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3. 눈과 뇌는 시신경을 통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전두엽 활성화로 소뇌를 자극하여 두뇌발달에도 아주 도움이 된다는 학계의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눈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행위


아침 저녁으로 온열 마사지가 탁월하다!! 온열기구를 구입한다면 제일좋은 선택이긴 하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타월을 따뜻한 물에 데워서 적정온도를 맞춘후에 눈에 살짝 5분정도 올려주기만 하셔도 됩니다. (지긋이 눌러주는 행위가 반복될수록 아주 좋습니다)

눈알을 굴려랏!! 빠르게 눈을 한번씩 깜빡이거나, 머리는 고정된 상태에서 상, 하, 좌, 우 움직여 주세요~ TIP 움직인 상태에서 3~5초동안 잠깐 머물러 주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눈이피로할때 가장먼저 하는 행동이죠 눈을 지압해주세요 눈을 감은 상태에서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눈과 눈사이를 지긋이 눌러줍니다 그리고 두 엄지손가락을 이용해서 눈두덩이를 꾸욱~지긋이~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관자놀이와 눈꼬리 사이를 눌러줍니다



마지막팁으로는 자주 못 하고 까먹는분들은 샤워를할때 따뜻한 물을 눈을 감은채로 맞고있는채로 꾸욱한번씩 눌러주는것 또한 매우 도움이 되니 일상생활속에서 피로했던 나의 눈을위해서 눈마사지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해당 부분 외 다양한 정보안내를 원하신다면 언제라도 "자주묻는 질문 답변"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회수 10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